온암의 생각상자
* 평창 올림픽 픽토그램
1) 한글의 자음과 모음으로 만듦
2) 공간의 느낌을 줌
3) 평면과 입체의 느낌을 동시에 주어 입체감을 느끼게 함
* 도덕 > 실천체험형
1) 학습 문제 인식 및 동기 유발
2) 실천 체험 활동 주제 설정 및 계획
3) 실천 체험 학습활동의 실행
4) 실천 체험 결과 발표 및 도덕적 정서 의지 강화
5) 정리 및 확대 적용과 실천 생활화
* 통합 교과는 한 단원의 하나의 (핵심역량)을 다룰 수 있다.
* 국어과 교과역량 (1) - 비판적/창의적 사고 역량
비판적 창의적 사고 역량 (X)
cf) 사회과 교과역량 : 비판적 사고력 / 창의적 사고력 / 문제해결 및 의사결정능력 / 의사소통 및 협업능력 / 정보활용능력
비판적 창의적 사고역량이 맞았음 (4/11)
* 체육 뒷교 > 교수학습 운영 계획 > 학사학경발특분
- 학생의 사전 학습 경험 및 발달 특성 분석
: 학생의 사전 학습 경험은 신체활동 경험과 지적/정서적 경험을 포함한다.
* 정확한 시범이 필요한 까닭은
1) 학습자가 모방하여 관찰한 동작을 재현할 수 있기 때문이다.
2) 학습에 필요한 정보를 얻게 하기 때문이다.
'기타 공부 > 초등임용 공부했던 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어과 교수학습의 원리 (0) | 2021.04.10 |
---|---|
4/10 - 양치기 오답노트 (0) | 2021.04.10 |
4/8 - 양치기 오답노트 (0) | 2021.04.08 |
[미술교육과정] 미술과 내체표 기능 청킹 (1) | 2021.04.08 |
[국어교육론] 국어 읽기/쓰기 전략 청킹 (2) | 2021.04.0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