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암의 생각상자
(2) 변화와 관계
▣ 규칙 찾기
[2수02-01] 물체, 무늬, 수 등의 배열에서 규칙을 찾아 여러 가지 방법으로 표현할 수 있다.
(해설) 물체, 무늬, 수 등의 배열을 관찰하여 일정하게 반복되거나 증가하는 규칙을 찾고 말, 수, 그림, 기호, 구체물, 행동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게 한다. 그리고 물체, 무늬, 수의 배열에서 다음에 올 것이나 중간에 빠진 것을 추측하게 한다.
[2수02-02] 자신이 정한 규칙에 따라 물체, 무늬, 수 등을 배열할 수 있다.
▣ 성취기준 적용 시 고려 사항
● 학생이 스스로 만든 규칙에 따라 물체, 무늬, 수 등을 배열하는 활동을 통해 수학에 대한 흥미를 느끼게 할 수 있다.
● 수의 배열뿐만 아니라 수 배열표, 덧셈표, 곱셈표를 활용하여 수의 다양한 규칙을 찾게 한다.
● 물체, 무늬, 수 등의 배열에서는 크기, 색깔, 위치, 순서 등에 대한 단순한 규칙을 다루고, 지나치게 복잡한 배열에 대한 평가는 지양한다.
● 다른 사람의 배열에서 규칙을 찾아보거나 규칙에 대해 서로 말하게 한다.
● ‘변화와 관계’ 영역의 문제 상황에 적합한 문제해결 전략을 지도하여 문제해결 역량을 기르게 한다.
'임용고시 대비 온라인암기장 > (초등) 2022 개정 교육과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초등수학 성취기준 빈칸연습 (2022개정 교육과정) | 1~2학년군 > (4) 자료와 가능성 (2) | 2023.05.13 |
---|---|
2022개정 수학과 교육과정 1~2학년군 성취기준 초등임용 온라인연습장 : (3) 도형과 측정 (1) | 2023.05.13 |
(2022 개정 교육과정) 수학과 성취기준 빈칸연습장 #1 - 초등학교 1~2학년군 (3) | 2023.05.12 |
2022 개정 수학과 교육과정 (1) - 설계의 개요 | 초등임용 대비 온라인암기장 (0) | 2023.05.09 |
[초등 임용고시 대비] 2022개정 교육과정 총론 #5 - 학교 교육과정 지원 | 총론 온라인암기장 (0) | 2023.04.3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