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용고시 대비 온라인암기장/(중등) 2022 개정 교육과정

미술 창작 내체표 빈칸연습 | 미술임용 중등 고등학교 교육과정 온라인암기장

by 온암 2025. 3. 16.
2022개정 교육과정 온라인암기장 - 미술
초등학교 미술  • 교육과정 설계의 개요
 • 성격 및 목표
 • 내용 체계
 • 성취기준 (+밑교): 3~4학년군
 • 성취기준 (+밑교): 5~6학년군
 • 교수학습 및 평가
중학교 미술 1. 교육과정 설계의 개요
2. 성격 및 목표
3. 내용 체계
4. 성취기준 (+밑교): 중학교 1~3학년군
5. 교수학습 및 평가
고등학교 미술
1. 교육과정 설계의 개요
🦜고등학교 미술
2. 성격 및 목표    3. 내용 체계     4. 성취 기준     5. 교수학습 및 평가
🦐미술 창작     2. 성격 및 목표     3. 내용 체계     4. 성취 기준     5. 교수학습 및 평가
🦔미술 감상과 비평     2. 성격 및 목표     3. 내용 체계     4. 성취 기준     5. 교수학습 및 평가
🐛미술과 매체      2. 성격 및 목표     3. 내용 체계     4. 성취 기준     5. 교수학습 및 평가

 

(1) 설계와 창작

핵심 아이디어
  • 창작은 삶과 관련된 주제를 탐색하고 매체를 탐구하는 과정을 설계하며 자신의 미적 관심을 발견하고 창조하게 한다.
범주 학년군 - 중학교
지식/이해
  • 자신의 진로나 관심 분야연결된 주제
  • 아이디어를 발상하는 방법
  • 표현 기법과 매체의 종류
과정/기능
  • 정보 수집과 탐색으로 아이디어 시각화하기
  • 표현 기법과 매체탐구하기
  • 표현 매체와 방법선정하여 창작하기
가치/태도
  • 창작 과정에서의 몰입도전적 문제 해결 태도
  • 창작의 과정과 결과에 대한 다양성 존중비판적 수용

 

(2) 창작의 확장

핵심 아이디어
  • 창작매체실험융합, 소통성찰의 과정을 통해서 재개념화된 창조적 활동으로 확장된다.
범주 학년군 - 중학교
지식/이해
  • 표현 기법과 매체의 효과적용 방법
  • 작품 내용과 형식의 심화
  • 전시 목적과 방법
과정/기능
  • 표현 기법과 매체실험하고 융합하기
  • 전시를 기획하고 구성하기
  • 창작 과정과 결과성찰하고 확장하기
가치/태도
  • 창작 과정에서의 몰입도전적 문제 해결 태도
  • 창작의 과정과 결과에 대한 다양성 존중비판적 수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