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암의 생각상자
읽본의구과
읽기의 본질 - 의미 구성 과정
목따글유 정설친정 매체
목적에 따른 글의 유형 - 정보 전달, 설득, 친교 정서 표현
읽기와 매체
글낱문짧 정설친정 친화 정설친정 사문화 글매
1-2) 글자, 낱말, 문장, 짧은 글
3-4) 정보 전달, 설득, 친교 정서표현, 친숙한 화제
5-6) 정보 전달, 설득, 친교 정서표현, 사회문화적 화제, 글과 매체
읽구요 독글맥 과 방 사추비창읽점
읽기의 구성 요소 - 독자, 글, 맥락
읽기의 과정
읽기의 방법 - 사실적 이해, 추론적 이해, 비판적 이해, 창의적 이해, 읽기과정의 점검
소띄내확인처마짐
1-2) 소리내어 읽기, 띄어 읽기, 내용 확인, 인물의 처지와 마음 짐작하기
중생파 내간 추읽 사실의견구
3-4) 중심 생각 파악, 내용 간추리기, 추론하며 읽기, 사실과 의견의 구별
내요글구 주주파 내용타당평 표현적절평 매읽방법적용
5-6) 내용 요약 [글의 구조] , 주장이나 주제 파악, 내용의 타당성 평가, 표현의 적절성 평가, 매체 읽기 방법의 적용
읽기의 태도 읽기 흥미 생활화 읽대흥 경느나 읽기습관점검
읽기의 태도 - 읽기 흥미, 읽기의 생활화
1-2) 읽기에 대한 흥미3-4) 경험과 느낌 나누기5-6) 읽기 습관의 점검
쓰본의구과
쓰기의 본질 - 의미 구성 과정
목따글유 정설친정 매체
목적에 따른 글의 유형 - 정보전달, 설득, 친교 정서 표현, 쓰기와 매체
주소글 겪표글 / 의표글 마표글 설글목대형자 주글적근표 체감표글/
1-2) 주변의 소재에 대한 글, 겪은 일을 표현하는 글
3-4) 의견을 표현하는 글, 마음을 표현하는 글
5-6) 설명하는 글[목적과 대상, 형식과 자료], 주장하는 글[적절한 근거와 표현], 체험에 대한 감상을 표현하는 글
쓰구요 필글맥 과전 과상인전
쓰기의 구성 요소 - 필자, 글, 맥락
쓰기의 과정
쓰기의 전략 - 과정별 전략, 상위 인지 전략
글쓰문쓰 문단쓰 시흐따조 독고 목주고 내매선
1-2) 글자 쓰기, 문장 쓰기
3-4) 문단 쓰기, 시간의 흐름에 따른 조직, 독자 고려
5-6) 목적/주제를 고려한 내용과 매체 선정
쓰기의 태도 흥윤생
쓰기의 태도 - 쓰기 흥미, 쓰기 윤리, 쓰기의 생활화
쓰기에 대한 흥미 자신감 독존배
1-2) 쓰기에 대한 흥미
3-4) 쓰기에 대한 자신감
5-6) 독자의 존중과 배려
'기타 공부 > 초등임용 공부했던 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실과 3회독 재구성 연습문제 (0) | 2021.05.27 |
---|---|
실과 모형 청킹 (0) | 2021.05.27 |
음악 성취기준 청킹 (0) | 2021.05.21 |
영어 내체 청킹 (0) | 2021.05.18 |
[교육과정] 슬생 뒷교 청킹 (0) | 2021.05.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