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공부/초등임용 공부했던 자료

[교육과정] 국어 문학 영역 내체표

by 온암 2021. 6. 7.

온암의 생각상자

문본 가있내언표

문학의 본질 - 가치 있는 언어의 언어적 표현(5-6)

 

문갈역 서서극교/ 매 그동요 시화 동요시화극 작내형표/ 노시이소극

문학의 갈래와 역사 - 서정/서사/극/교술, 문학과 매체

그림책/동요,동시/동화(1-2)

동요,동시/동화/동극(3-4)

노래, 시/이야기, 소설/극(5-6)

 

문수생 작내형표/ 작맥작독

문학의 수용과 생산 - 작품의 내용과 형식/표현, 작품의 맥락, 작가와 독자

작낭감 작인상 말말재// 일겪일표

작품 낭독, 감상 / 작품 속 인물의 상상 / 말놀이와 말의 재미 / 일상생활에서 겪은 일의 표현(1-2)

감표 인사배/ 이내상 작대생느표

감각적 표현 / 인물, 사건, 배경 / 이어질 내용의 상상 / 작품에 대한 생각와 느낌의 표현(3-4)

작현비 비표특효/ 일경극 작이소

작품 속 세계와 현실 세계의 비교 / 비유적 표현의 특성과 효과 / 일상 경험의 극화 / 작품의 이해와 소통(5-6)

 

문태/ 자성 타이소 문생

문학에 대한 태도 - 자아성찰 / 타자의 이해와 소통 / 문학의 생활화

문흥/ 작즐감 작가내

문학에 대한 흥미 (1-2)

작품을 즐겨 감상하기 (3-4)

작품의 가치 내면화하기 (5-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