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공부/초등임용 공부했던 자료

[교육과정] 국어 문법 영역 내체표

by 온암 2021. 6. 3.

온암의 생각상자

국본 사고의수/

국어의 본질

(5-6) 사고와 의사소통의 수단

 

국구탐활/ 음단문담/ 낱의관 문기구/ 낱확방 문성호

국어구조의 탐구와 활용 : 음운, 단어, 문장, 담화(3-4) 낱말의 의미 관계, 문장의 기본 구조(5-6) 낱말의 확장 방법, 문장 성분과 호응

 

 

국규국생 발표어사문담사 한자이소// 낱소표 문문부/ 낱분국사활/ 높언예 따낱의관표/

국어규범과 국어 생활 : 발음과 표기, 어휘 사용, 문장/담화의 사용

(1-2) 한글 자모의 이름과 소릿값, 낱말의 소리와 표기, 문장과 문장부호

(3-4) 낱말 분류와 국어 사전 활용, 높임법과 언어 예절

(5-6) 상황에 따른 낱말의 의미, 관용 표현

 

 

국대태국사의/ 글낱문대흥/ 한소인/ 바국사

국어에 대한 태도 : 국어 사랑, 국어 의식

(1-2) 글자, 낱말, 문장에 대한 흥미(3-4) 한글의 소중함 인식(5-6) 바른 국어 사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