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암의 생각상자
1. 개별화 학습모형에서 학생들은 (독립적인 학습자)가 된다. 교사는 불필요한 시간을 절약해 상호작용을 늘린다.
2. [4체05-02] 수상활동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의 사례를 조사하고 예방 및 (대처 방법)을 익혀 위험 상황에 대처한다.
3. 교수학습 활동 계획 중 (학습 활동의 재구성)은 성취 기준에 쉽게 도달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4. 도전 영역은 자신의 연습과정을 지속적으로 관찰하고 기록할 수 있도록 짇환다. 특히 사진/동영상 등 영상 매체를 적극 활용하여 자신의 (변화 과정)을 꾸준히 반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분석하기
5. [6체03-01] 필드형 게임을 체험함으로써 동일한 공간에서 공격과 수비를 번갈아하며 상대의 (빈 공간)으로 공을 보내고 정해진 구역을 돌아 점수를 얻는 필드형 경쟁의 개념과 특성을 탐색한다.
6. [4체02-08] (수련)을 통해 동작 수행이 어렵거나 두려운 상황을 극복하여 동작에 도전한다.
- 자신감
7. 개별화 학습모형에서 (단계별) 과제 수행 단계에서는 진단된 학습 수준과 능력에 맞는 과제를 수행한 후, 자기평가를 실시한다.
8. 초등학교 3~4학년군의 표현 영역은 자신의 감정이나 느낌을 표현한 것을 바탕으로 그것의 수행 (이유), (내용), (방법)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9. 교수학습 방향에 제시된 학습자의 특성 : 운동기능, 성차, 체력, (학습 유형), (흥미)
10. [6체04-08] 주제와 관련된 다양한 표현 방식을 이해하고 자신의 (느낌)이나 (생각)에 따라 (창의)적인 방법으로 표현한다.
11. 3~4학년군 도전 영역의 목적: 자신이 설정한 목표에 대한 성취와 (능동)적인 도전을 경험하는 것
12. [4체04-02] (느낌)이나 (생각)을 창의적인 움직임으로 표현하는 데 적합한 (기본 동작)을 다양한 상황에 표현한다.
13. 건강한 성장 발달과 관련하여 성별 신체 변화가 나타나기 시작하는 시기임을 고려하여 올바른 (성 의식)과 태도를 함께 기를 수 있도록 지도한다.
14. 민속표현에서는 나라별 (문화적 특징)이 드러나는 무용을 선정하여 민속 무용을 통해 그 나라의 (자연환경), (생활습관) 등에 따라 나타나는 무용의 형태와 특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15. 주제표현에서는 주제와 고나련하여 만들어진 일련의 움직임이 갖는 (의도)와 (표현 방법)을 관련지어 평가한다.
16. [6체 03-03] (필드형 게임 방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게임을 유리하게 전개할 수 있는 전략을 탐색하고 적용한다.
17. 피드백을 할 때에는 성과를 강조하기조다는 (기능)과 올바르게 수행하는 것에 중점을 둔다.
18. 체육과 교육과정 모형 중, 개인의 발달 단계의 촉진을 통한 전인적 발달을 목표하는 모형은? 발달 교육 모형
19. 하나로 수업 모형
(직접 체험 활동) : 운동을 잘 하는 것
(간접 체험 활동) : 운동을 잘 아는 것
20. 피드백의 유형으로는 (ㄱ)과 (ㄴ)이 있다. 결과 지식, 수행 지식
(ㄱ) : 실패 또는 성공적 수행이 일어났을 때
(ㄴ) : 어떻게 기능이 수행되었는가
21. 건강한 성장에 따른 학습 활동은 개인에 따라 성장의 속도가 다르고 성별에 따라서도 다른 특징이 나타나며 타인과 자신의 차이를 (긍정적으로 수용)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22. 직접 교수 모형 중 교사의 긍정적 피드백과 교정적 피드백이 주어지는 단계는? 피드백 및 교정
23. 무스카 무스톤의 스펙트럼 중 한 가지 문제에 대하여 여러 가지 해결책을 만드는 것은? 확산 생산식 스타일
24. 교육과정 운영 계획으로서의 '연간 교육과정 운영 계획 수립'은 ( )을 중심으로 한 영역 통합 계획을 수립한다. 신체활동
25. 다양한 영상 자료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안전사고의 예방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안전의식)을 높일 수 있도록 지도한다. 특히 사회적으로 보다 주의가 요구되는 안전사고의 유형과 내용을 중심으로 (경각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지도한다.
26. 주제 표현에서는 학습자의 생활이나 (경험)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내용을 주제로 작품을 구성하거나 신체활동을 선정한다.
27. 움직임 표현은 (움직임 언어)에 따른 (표현 요소)의 구성과 (표현 방식)을 중심으로 평가하되, (움직임 언어)와 (표현 요소)를 활용한 신체 움직임 구성 능력을 평가의 기준으로 삼는다.
28. 개인적/사회적 책임감 지도 모형의 5단계 중 2단계는, 참여와 노력이다.
29. [6체04-05] 주제 표현을 구성하는 표현 요소와 (창작 과정)의 특징을 탐색한다.
'기타 공부 > 초등임용 공부했던 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어 내체 청킹 (0) | 2021.05.18 |
---|---|
[교육과정] 슬생 뒷교 청킹 (0) | 2021.05.11 |
5/6 - 미술 집중 오답노트 (0) | 2021.05.07 |
5/6 - 음악 집중 오답노트 (0) | 2021.05.06 |
5/5 - 영어 집중 오답노트 (0) | 2021.05.0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