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암의 생각상자
[참고] 2015 개정 영어과 교육과정의 내용체계표 중 영역/핵심개념/내용요소에 빈칸을 뚫어보았습니다.
(원문 출처: ncic.re.kr)
[참고] 기능 파트는 내체표 하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영역 | 핵심개념 | 내용요소 | 기능 | |
3~4학년군 | 5~6학년군 | |||
듣기 | 소리 | - 알파벳, 낱말의 소리 - 강세, 리듬, 억양 |
- 알파벳, 낱말의 소리 - 강세, 리듬, 억양 |
식별하기 |
어휘 및 문장 | - 낱말, 어구, 문장 | - 낱말, 어구, 문장 | 파악하기 | |
세부 정보 | - 주변의 사람, 사물 | - 주변의 사람, 사물 - 일상생활 관련 주제 - 그림, 도표 |
파악하기 | |
중심 내용 | - 줄거리 - 목적 |
파악하기 추론하기 |
||
맥락 | - 일의 순서 | 파악하기 추론하기 |
||
말하기 | 소리 | - 알파벳, 낱말 - 강세, 리듬, 억양 |
- 알파벳, 낱말 - 강세, 리듬, 억양 |
모방하기 |
어휘 및 문장 | - 낱말, 어구, 문장 | - 낱말, 어구, 문장 | 모방하기 표현하기 적용하기 |
|
담화 | - 자기소개 - 지시, 설명 |
- 자기소개 - 지시, 설명 - 주변 사람, 사물 - 주변 위치, 장소 |
설명하기 표현하기 |
|
- 인사 - 일상생활 관련 주제 |
- 인사 - 일상생활 관련 주제 - 그림, 도표 - 경험, 계획 |
설명하기 표현하기 |
||
읽기 | 철자 | - 알파벳 대소문자 - 낱말의 소리, 철자 |
- 알파벳 대소문자 - 낱말의 소리, 철자 - 강세, 리듬, 억양 |
식별하기 적용하기 |
어휘 및 문장 | - 낱말, 어구, 문장 | - 낱말, 어구, 문장 | 파악하기 | |
세부 정보 | - 그림, 도표 - 일상생활 관련 주제 |
파악하기 | ||
중심 내용 | - 줄거리, 목적 | 파악하기 추론하기 |
||
쓰기 | 철자 | - 알파벳 대소문자 | - 알파벳 대소문자 | 구별하기 적용하기 |
어휘 및 어구 | - 구두로 익힌 낱말, 어구 - 실물, 그림 |
- 구두로 익힌 낱말, 어구 - 실물, 그림 |
모방하기 적용하기 |
|
문장 | - 문장부호 - 구두로 익힌 문장 |
표현하기 적용하기 |
||
작문 | - 초대, 감사, 축하 글 | 표현하기 설명하기 |
※ 영역별 기능 모음
1) 듣기 영역: 식파추 (식별하기, 파악하기, 추론하기)
2) 말하기 영역: 모표적설 (모방하기, 표현하기, 적용하기, 설명하기)
3) 읽기 영역: 식적파추 (식별하기, 적용하기, 파악하기, 추론하기)
4) 쓰기 영역: 구적모표설 (구별하기,적용하기, 모방하기, 표현하기, 설명하기)
'임용고시 대비 온라인암기장 > 2015 개정 교육과정'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5 영어과 교육과정] 3~4학년군 밑교학방 온라인연습장 (4) | 2023.07.09 |
---|---|
영어 성취기준 연습장 | 초등임용대비 온라인암기장 (0) | 2023.07.02 |
초등 체육 내용체계 빈칸, 체육과 핵심개념 내용요소 기능 (0) | 2023.05.20 |
(초등임용 빈칸연습) 2015 체육과 성격, 체육 교과역량 (0) | 2023.05.18 |
(2015 개정) 음악 성취기준 빈칸 (0) | 2023.05.1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