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용고시 대비 온라인암기장/2015 개정 교육과정

영어 성취기준 연습장 | 초등임용대비 온라인암기장

by 온암 2023. 7. 2.

온암의 생각상자

들어가며

2015개정 영어과 교육과정은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4가지 영역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초등임용을 준비하시는 예비선생님들께서 영어 성취기준을 잘 학습할 수 있도록 4가지 영역별로 성취기준 암기장을 올려봅니다.

밑교 내용은 추후 만들어보겠습니다.

 

● 3~4학년군 듣기 성취기준

[도움말] 성취기준 청킹

  - '더보기'를 누르면 성취기준의 앞글자들을 볼 수 있습니다.

더보기

[4영01-01] 알낱소식

[4영01-02] 낱어문강리억식

[4영01-03] 기낱어문의이

[4영01-04] 쉽친표의이

[4영01-05] 한두문쉽간지설이

[4영01-06] 주사사관쉽간말대세정파

[4영01-07] 일친주관쉽간말대세정파

 

[4영01-01] 알파벳과 낱말의 소리를 듣고 식별할 수 있다.

[4영01-02] 낱말, 어구, 문장을 듣고 강세, 리듬, 억양을 식별할 수 있다.

[4영01-03] 기초적인 낱말, 어구, 문장을 듣고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

[4영01-04] 쉽고 친숙한 표현을 듣고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

[4영01-05] 한두 문장의 쉽고 간단한 지시나 설명을 듣고 이해할 수 있다.

[4영01-06] 주변의 사물과 사람에 관한 쉽고 간단한 말이나 대화를 듣고 세부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4영01-07] 일상생활 속의 친숙한 주제에 관한 쉽고 간단한 말이나 대화를 듣고 세부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3~4학년군 말하기 성취기준

[도움말] 성취기준 청킹

  - '더보기'를 누르면 성취기준의 앞글자들을 볼 수 있습니다.

더보기

[4영02-01] 알낱소듣따말

[4영02-02] 영강리억맞따말

[4영02-03] 그실동관쉽간낱어문표

[4영02-04] 한두문자

[4영02-05] 한두문지설

[4영02-06] 쉽간인주받

[4영02-07] 일친주관쉽간표묻답

[4영02-01] 알파벳과 낱말의 소리를 듣고 따라 말할 수 있다.

[4영02-02] 영어의 강세, 리듬, 억양에 맞게 따라 말할 수 있다.

[4영02-03] 그림, 실물, 동작에 관해 쉽고 간단한 낱말이나 어구, 문장으로 표현할 수 있다.

[4영02-04] 한두 문장으로 자기소개를 할 수 있다.

[4영02-05] 한두 문장으로 지시하거나 설명할 수 있다.

[4영02-06] 쉽고 간단한 인사말을 주고받을 수 있다.

[4영02-07] 일상생활 속의 친숙한 주제에 관해 쉽고 간단한 표현으로 묻거나 답할 수 있다.

 

 3~4학년군 읽기 성취기준

[도움말] 성취기준 청킹

  - '더보기'를 누르면 성취기준의 앞글자들을 볼 수 있습니다.

더보기

[4영03-01] 알대소식읽

[4영03-02] 소철관이낱읽

[4영03-03] 쉽간낱어문따읽

[4영03-04] 쉽간낱어구읽의이

[4영03-05] 쉽간문읽의이

[4영03-01] 알파벳 대소문자를 식별하여 읽을 수 있다.

[4영03-02] 소리와 철자의 관계를 이해하여 낱말을 읽을 수 있다.

[4영03-03] 쉽고 간단한 낱말이나 어구, 문장을 따라 읽을 수 있다.

[4영03-04] 쉽고 간단한 낱말이나 어구를 읽고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

[4영03-05] 쉽고 간단한 문장을 읽고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

 

 3~4학년군 쓰기 성취기준

[도움말] 성취기준 청킹

  - '더보기'를 누르면 성취기준의 앞글자들을 볼 수 있습니다.

더보기

[4영04-01] 알대소구쓸

[4영04-02] 구읽낱어따쓰보쓸

[4영04-03] 실그보쉽간낱어쓸

[4영04-01] 알파벳 대소문자를 구별하여 쓸 수 있다.

[4영04-02] 구두로 익힌 낱말이나 어구를 따라 쓰거나 보고 쓸 수 있다.

[4영04-03] 실물이나 그림을 보고 쉽고 간단한 낱말이나 어구를 쓸 수 있다.

 

이미지 자료: pixabay

 

● 5~6학년군 듣기 성취기준

[도움말] 성취기준 청킹

  - '더보기'를 누르면 성취기준의 앞글자들을 볼 수 있습니다.

더보기

[6영01-01] 두세연지설듣이

[6영01-02] 일친주관간말대세정파

[6영01-03] 그도쉽간말대세정파

[6영01-04] 대비쉽간말대세정파

[6영01-05] 쉽간말대줄파

[6영01-06] 쉽간말대목파

[6영01-07] 쉽간말대일순파

[6영01-01] 두세 개의 연속된 지시나 설명을 듣고 이해할 수 있다.

[6영01-02] 일상생활 속의 친숙한 주제에 관한 간단한 말이나 대화를 듣고 세부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6영01-03] 그림이나 도표에 대한 쉽고 간단한 말이나 대화를 듣고 세부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6영01-04] 대상을 비교하는 쉽고 간단한 말이나 대화를 듣고 세부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6영01-05] 쉽고 간단한 말이나 대화를 듣고 줄거리를 파악할 수 있다.

[6영01-06] 쉽고 간단한 말이나 대화를 듣고 목적을 파악할 수 있다.

[6영01-07] 쉽고 간단한 말이나 대화를 듣고 일의 순서를 파악할 수 있다.

 

 5~6학년군 말하기 성취기준

[도움말] 성취기준 청킹

  - '더보기'를 누르면 성취기준의 앞글자들을 볼 수 있습니다.

더보기

[6영02-01] 그실동한두문표

[6영02-02] 주사쉽간문소

[6영02-03] 주사사쉽간문묘

[6영02-04] 주위장쉽간문설

[6영02-05] 간그도세정묻답

[6영02-06] 자경계간묻답

[6영02-07] 일친주간묻답

[6영02-01] 그림, 실물, 동작에 관해 한두 문장으로 표현할 수 있다.

[6영02-02] 주변 사람에 관해 쉽고 간단한 문장으로 소개할 수 있다.

[6영02-03] 주변 사람과 사물에 관해 쉽고 간단한 문장으로 묘사할 수 있다.

[6영02-04] 주변 위치나 장소에 관해 쉽고 간단한 문장으로 설명할 수 있다.

[6영02-05] 간단한 그림이나 도표의 세부 정보에 대해 묻거나 답할 수 있다.

[6영02-06] 자신의 경험이나 계획에 대해 간단히 묻거나 답할 수 있다.

[6영02-07] 일상생활 속의 친숙한 주제에 관해 간단히 묻거나 답할 수 있다.

 

 5~6학년군 읽기 성취기준

[도움말] 성취기준 청킹

  - '더보기'를 누르면 성취기준의 앞글자들을 볼 수 있습니다.

더보기

[6영03-01] 쉽간문강리억맞소읽

[6영03-02] 그도쉽짧글읽세정파

[6영03-03] 일친주관쉽짧글읽세정파

[6영03-04] 쉽짧글읽줄목중내파

[6영03-01] 쉽고 간단한 문장을 강세, 리듬, 억양에 맞게 소리 내어 읽을 수 있다.

[6영03-02] 그림이나 도표에 대한 쉽고 짧은 글을 읽고 세부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6영03-03] 일상생활 속의 친숙한 주제에 관한 쉽고 짧은 글을 읽고 세부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6영03-04] 쉽고 짧은 글을 읽고 줄거리나 목적 등 중심 내용을 파악할 수 있다.

 

 5~6학년군 쓰기 성취기준

[도움말] 성취기준 청킹

  - '더보기'를 누르면 성취기준의 앞글자들을 볼 수 있습니다.

더보기

[6영04-01] 소철관쉽간낱어듣쓸

[6영04-02] 알대소문부문바사

[6영04-03] 구익문쓸

[6영04-04] 실그보한두문표

[6영04-05] 예참간초감축글쓸

[6영04-01] 소리와 철자의 관계를 바탕으로 쉽고 간단한 낱말이나 어구를 듣고 쓸 수 있다.

[6영04-02] 알파벳 대소문자와 문장부호를 문장에서 바르게 사용할 수 있다.

[6영04-03] 구두로 익힌 문장을 쓸 수 있다.

[6영04-04] 실물이나 그림을 보고 한두 문장으로 표현할 수 있다.

[6영04-05] 예시문을 참고하여 간단한 초대, 감사, 축하 등의 글을 쓸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