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암의 생각상자
1. 위치적 기수법에서 54는 묶음 5개, 낱개 4개 또는 낱개 54개로 나타낼 수 있다. 이와 같이 같은 수를 서로 다른 방법으로 나타낸 표현을 (동치 표현)이라고 한다.
2.
T : 평면도형을 위로 밀었을 때 어떤 변화가 일어났나요?
S : 도형의 위치만 2cm 이동했습니다.
학생의 응답에서 나타난 공간 감각의 하위 요인을 델 그란드(Del Grande)의 용어로 쓰시오.
공간에서의 위치 지각 능력
3. 수학적 문제 만들기 단계
- 1단계 : 수용
- 2단계 : 도전
'수용'단계가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원래의 주어진 조건이나 결과를 그대로 받아들여 문제를 만드는 단계이다.
4. 다음 초등학교 3~4학년군 교수학습 방법 및 유의사항(또는 평가방법 및 유의사항)을 빈칸에 들어갈 표현을 고려하여 빈칸을 채우시오.
- ( ), ( ), ( )의 특성을 비교하여 ( )에 맞는 그래프로 나타내게 한다.
간단한 그림그래프, 막대그래프, 꺾은선그래프, 자료의 특성
5. 받아올림이 있는 두 진분수의 덧셈을 지도할 때 수직선을 사용했다면, (길이모델)을 이용한 지도라고 볼 수 있다.
6. 직육면체의 전개도에서 입체도형을 추측하게 하는 방법은?
수직인 면과 평행인 면을 찾게 한다.
7. [6수03-03] (ㄱ)의 (ㄴ)를 재어보는 활동을 통하여 (ㄴ)를 이해하고, (ㄷ)적인 (ㄱ)의 (ㄴ)의 길이를 구할 수 있다.
평면도형, 둘레, 기본
8. '자료와 가능성'의 핵심개념? 자료처리, 가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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