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공부/초등임용 공부했던 자료

4/18 - 양치기 오답노트

by 온암 2021. 4. 18.

온암의 생각상자

*) [슬생] 목표 -

(1) 주변 세계에 대한 관심

(2) (사회)와 (자연)의 모습, 관계, 변화

(3) 합리적으로 사고하고 행동하는 사람

 

*) [음악] 밑교

- 악곡의 (리듬꼴)과 (장단꼴)을 주어진 조건에 적합하게 바꾸어 노래부르거나 악기로 연주할 수 있도록 한다.

- 그리고 자연의 소리나 (주변 환경)의 다양한 소리에 대해 살펴보고, 목소리, 악기, 신체, 물체 등으로 표현하도록 한다.

 

*) [사회] 뒷교

민주적 가치 및 태도 함양에 적합한 개인적 사회적 문제나 쟁점에 대한 탐구, 가치 분석, 의사 결정 등과 같은 학습 과정을 통해 학습자가 가치 갈등과 문제 상황에서 (타인)에 대한 공감능력, 문제나 (갈등)해결 및 친사회적 행동 실천 능력 등을 신장시킬 수 있도록 학습을 전개한다.

- 시민성 > 가치/태도 : 민주적 가치 및 태도

- 민주적 가치 및 태도에서 기를 수 있는 능력 3가지

(1) 타인에 대한 공감 능력

(2) 문제나 갈등 해결 능력

(3) 친사회적 행동 실천 능력

 

*) [국어] 내체표 > 문법 > 핵심개념

'국어규범 및 국어생활'의 요소 (4가지) : (발음과 표기), 어휘 사용, 문장/담화의 사용

 

*) [슬생] '가을에 볼 수 있는 것을 살펴보고, 특징에 따라 무리짓는다.' 성취기준에서 '가을에 볼 수 있는 것' 3가지

1) 단풍

2) 낙엽

3) 열매

 

*) [체육] 민속/주제표현은 수행의 전 과정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평가한다.

민속표현

1) 수행과정

2) 민족의 역사, 환경 이해

주제표현

1) 주제의 선정

2) 작품의 구성

3) 작품의 (발표)

 

*) [도덕] 교과역량 > (자기 존중 및 관리 능력) : 자신을 존중하고 사랑하는 토대 위에서 자주적인 삶을 살고 자신의 욕구나 감정을 조절하며 이겨낼 수 있는 것

- 자기 존중 관리 역량으로 생각함

 

*) [체육] (토큰 수집) : 학생이 적절한 행동을 할 때마다 교사가 점수, 스티커 또는 다른 쿠폰을 제공하는 방법
- 행동주의과 관련한 교수학습방법; 강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