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암의 생각상자
1. [영어] 뒷교 - 언어 기능을 (통합)하는 교수학습방법을 구안함으로써 (실제)적인 영어 사용 능력을 신장하도록 한다.
2. [미술] 피카소 > 여러 (방향)에서 바라본 인물을 한 그림 안에 왜곡된 형태의 얼굴/몸으로 표현
3. [수학] [4수03-13] 주어진 (각도)와 (크기가 같은 각)을 그릴 수 있다.
4. [수학] 등분제의 학습목표 - 구체물 조작 활동을 통해 수를 똑같이 나누어 한 (부분)의 크기를 알 수 있다.
5. [국어] 뒷교 - 학습자가 배우고 익혀야 할 내용과 과정을 (구조화)/위계화 하여 제시하고 나아가 국어와 다른 교과를 통합하여 학습자의 배움이 창의적으로 심화/확장되도록 한다.
6. [수학] 문제해결학습모형 - 문제에 제시된 조건을 모두 세심하게 살핌
1) 문제에 필요없는 조건은 없는지
2) 필요한 정보가 빠져 있지 않은지
7. [국어] 쓰기 영역의 기능 > (글 구성하기) - 생성한 내용의 위계, 순서, 비중 등을 고려해 내용을 조직하는 기능
8. [국어] [4국03-01]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갖추어 문단을 쓴다.
9. [영어] [6영03-02] 그림이나 (도표)에 대한 쉽고 짧은 글을 읽고 세부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10. [수학] (몇)+(몇)=(십몇)이나 (십몇)-(몇)=(몇)을 지도할 때 비형식적 전략으로 사용할 수 있는 교구 2가지?
수판, 구슬 줄
'기타 공부 > 초등임용 공부했던 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교육과정] 영어 뒷교 (1) | 2021.04.26 |
---|---|
4/25 - 양치기 오답노트 (1) | 2021.04.25 |
4/23 - 양치기 오답노트 (0) | 2021.04.23 |
국어 내체표 - 듣기/말하기 (0) | 2021.04.23 |
4/22 - 양치기 오답노트 (0) | 2021.04.2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