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용고시 대비 온라인암기장/2015 개정 교육과정

미술 내체표 빈칸연습 | 2015개정 미술과 교육과정 온라인연습장

by 온암 2023. 5. 1.

온암의 생각상자

초등임용 미술과 온라인암기장 모음

>> 미술과 온라인암기장

 

2015 개정 초등학교 미술과 교육과정 내용 체계표

2015 개정 초등학교 미술과 교육과정 내체표입니다. 영역/핵심개념/내용요소부터 기능까지 꼼꼼히 공부해봅시다.

 

영역 핵심
개념
일반화된 지식 내용 요소 기능
3~4학년 5~6학년
체험 지각 감각을 통한 인식은 자신과 환경, 세계와의 관계를 깨닫는 바탕이 된다. 자신의 감각
대상의 탐색
자신과 대상 감각 활용하기
탐색하기
반응하기
발견하기
나타내기
관련짓기
소통 이미지는 느낌과 생각을 전달하고 상호 작용하는 도구로서 시각 문화를 형성한다.   이미지와 의미
연결 미술은 타 학습 영역, 다양한 분야와 연계되어 있고, 삶의 문제 해결에 활용된다. 미술과 생활 미술과 타 교과
표현 발상 주제를 다양한 방식으로 탐색, 상상, 구상하는 것은 표현의 토대가 된다. 다양한 주제
상상과 관찰
소재와 주제
발상 방법
관찰하기
상상하기
계획하기
방법 익히기
발전시키기
구체화하기
표현하기
제작 작품 제작은 주제나 아이디어에 적합한 조형 요소와 원리, 표현 재료와 용구, 방법, 매체 등을 계획하고 표현하며 성찰하는 과정으로 이루어진다. 표현 계획
조형 요소
표현 재료와 용구
-
조형 원리
표현 방법
제작 발표
감상 이해 미술 작품은 시대와 지역의 배경을 반영하고 있어 미술 작품에 대한 이해는 시대적 변천, 맥락 등을 바탕으로 작품의 특징을 파악하는 활동으로 이루어진다. 작품과 미술가 작품과 배경 이해하기
설명하기
비교하기
분석하기
존중하기
비평 미술 작품의 가치 판단은 다양한 관점과 방법을 활용한 비평 활동으로 이루어진다. 작품에 대한 느낌과 생각
감상 태도
작품의 내용과 형식
감상 방법

 

모바일 페이지 보기용

터치 시 답안이 나오지 않습니다.

댓글